본문 바로가기
식당/칼럼

배민 맛집랭킹 진입하는 방법

by 프토리 2023. 2. 17.
300x250

은.. 솔직히 배민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아 100% 팩트는 아니다. 하지만, 맛집랭킹이 생긴 이후 많은 시간이 경과한 만큼 해당 요소들에 대해 유추가 가능하다.

 

 

요새 맛집랭킹 폼이 많이 떨어졌다. 맛집랭킹 1위 매장도 폐업을 하고 주문수가 얼마 안 되는 곳도 등록 되는 등 기준과 효율이 너무 상이하긴 하다. 그래도 여전히 맛집랭킹은 어느 매장이건 진입하고 싶어하고 고객들에게도 주문수 많은 매장 다음으로의 효율을 보이긴 한다.

 

 

우선 아래 유추가 된 맛집랭킹 진입 요소들에 대해 알아 보겠다.

 

배민 맛집랭킹 진입방법 썸네일 이미지

 

맛집랭킹 결정 요소

서론에 언급했듯 배민은 맛집랭킹 기준을 철저히 비공개로 운영하고 있다. 모든 플랫폼이 마찬가지이듯 자사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세팅 된다. 당연히 배민 또한 그렇고 이를 유추한다면 배민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 보아야 한다.

 

쉽게 본인들에게 돈을 벌어다 주고 말을 잘 듣는 매장을 우선하여 노출 시켜 준다.

 

 

1. 주문수

많은 주문수를 기록하는 매장은 배민에게 많은 수수료를 제공함으로 당연히 필수이다.

 

2. 재주문수

재주문이 꾸준하게 나온다는 것은 고객이탈이 없고, 배민에게는 안정적인 수입원이라는 뜻이다.

 

3. 리뷰

리뷰 갯수 및 답글이 되겠다. 리뷰 갯수와 답글은 리뷰이벤트를 활발히 한다는 것도 있지만 고객과 소통 많다는 것을 뜻한다.

 

4.주문취소

플랫폼 입장에서 고객 이탈 행동은 가장 배척하는 요인으로 자신들의 수익 및 고객을 잃는 행동이기 때문이다.

 

5. 평점

가장 기본적인거지 않을까 한다.

 

6. 쿠폰

플랫폼 입장에서는 싸게 프로모션을 하는 매장을 적극적으로 밀어 줍니다.

 

7. 광고

배민 자체 광고를 많이 사용하는 매장에게 이점이 돌아간다.

 

 

 

결론

위 요소들을 종합하면 간단하게 본인들에게 광고비와 수수료를 많이 쓰면서, 고객관리를 잘하는 매장을 맛집랭킹으로 진입 시켜준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100% 정답은 아니다. 기준은 언제든지 수정되고, 바꾸어 나가기 때문이다. 다만 플랫폼의 이익을 극대화 시켜주는 매장은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할 수 밖에 없다. 돈 벌어다 주는 매장을 버린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기에 위 요소들을 진행한다면 맛집랭킹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유추하는 것이다.

 

 

 

 

[문의하기]

 

Ftory - 문의

 

open.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