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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칼럼

오픈 초기 조심 해야할 점

by 프토리 2023. 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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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복잡한 절차와 공부 끝에 드디어 가게를 오픈하고, 앞으로의 희망찬 내일을 꿈꾸며 설렙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합니다.

 

이 시기에 사기꾼들이 가장 많이 꼬이기 때문입니다. 아주 귀신같이..

 

 


 

1. 네이버 협력 마케팅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 체험단 등등)

무조건 걸러야 합니다. 보통은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을 하면 매장으로 미친 듯이 전화가와 홍보&마케팅을 저렴한 가격에 책임지고 해 주겠다는 등 순진한 사장님들을 유혹합니다.

 

당장 '아프니깐 사장이다' 카페에 후기들만 보아도 사기꾼들이 얼마나 많은지 바로 증명이 됩니다.

본인이 필요에 의해서 찾는 것이 아닌 영업성 전화에 유혹되시면 안 됩니다.

 

6개월 ~ 1년 단위 계약을 진행하고, 진전이 없거나 금액대비 초라한 홍보만 될 뿐입니다.

대부분 이러한 업체는 카드 할부 결제를 유도하거나, 일시불 결제를 유도합니다. 

 

설사 진행한다 하여도 꼭 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2. 초음파 식기세척기

매장에 초음파 식기세척기가 필요하다면 본인이 직접 회사들을 찾아보고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영업성 전화에 혹해서 진행하였다가는 큰 비용만 지출하고 성능, A/S는 보장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성 전화의 견적은 영업사원의 페이가 측정되어있음을 꼭 상기하셔야 합니다.

필요가 없는 경우에도 설득을 하기 위해 장시간 전화를 유도하는데, 단호하게 끊으셔야 합니다.

 

 

 

3. 배달 깃발 위치, 리뷰이벤트 디자인

배달 깃발 위치를 잡아 준다며, 컨설팅 영업을 하는데 배민 깃발은 이미 의미가 퇴색된 지 오래이며

단순하게 깃발 위치만 잡아 준다고 컨설팅이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깃발 세팅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리뷰이벤트 디자인 또한 대게 5만 원이라는 비용을 책정하는데,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맡기는 게 맞습니다만,

'망고보드' 또는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면 10분 만에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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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타

그 외로 전화 또는 매장 방문으로 오는 영업(정수기, 야채, 주류, 음료 등등)은 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참고는 하되 꼭 3군데 이상의 업체와 비교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특히 야채, 주류, 음료 등은 특히 야채의 경우 가격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초기 입점가와 추후 가격에 차이가 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거래처는 가격, 신뢰성, 서비스 등의 사유로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음을 기억하시고 거래를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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