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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칼럼

음식물 책임보험은 왜 가입해야만 할까?

by 프토리 2023. 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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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음식물 보험 가입 안하셨어요?

지금 당장 바로 가입하세요!!

 

" 음식물 책임 보험 " 내가 판매한 음식을 먹고 고객이 식중독 또는 탈이 났을 때 대비한 보험입니다.

 

 

< 가입해야 하는 이유 >

 

1. 비용

  - 예기치 못한 음식물 사고에 수반되는 비용을 아낄 수 있다.(100% 보험 처리는 아님)

 

2. 다툼

  - 고객과 합의에 따른 비용 다툼과 그에 따른 시간적, 감점 소모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 두가지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비용도 물론 당연하지만 다툼이 가장 큰 요소입니다.

고객과 여러차례 감정적인 통화를 하여야 함에 따라 돈, 시간, 감정소모를 넘어 영업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툼이 협상되지 않으면, 식약처 혹은 보건소 등을 통해 민원이 발생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론은 보험을 안 들면 굉장히 피곤해진다는 얘기입니다.

 

 

< 음식물사고 시 대처 방법 >

 

1. 보험 가입

 

 1) 녹취를 한다(고객과 통화 시)

 2) 사과를 한 후 병원 진료를 권한다.

 3) 음식물을 확인한다.(상함 혹은 이상여부)

 4) 보험처리에 관해서 고객님 연락처를 보험사에 전달함을 알린다.

 5) 보험사에 연락해 고객연락처와 사유를 전달한다.

 6) 보험사와 고객 간의 사고 확인 절차를 걸쳐 보험금이 지급된다.

 7) 본인 부담금이 발생된다

 8) 고객이 보험처리가 싫다고 한다면, 단호하게 개인 합의는 하지 않는다.

   - 보험사를 통해 고객 핸드폰 조회를 한 후 보험이력이 있는지 체크한다.

 

 

2. 보험 미가입

 

 1) 녹취를 한다.

 2) 정중하게 사과를 한 후 병원 진료를 권한다.

 3) 진료 영수증 전달 주면 입금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한다.

 4) 무리한 합의 금액을 희망할 경우 응하지 않는다.

 5) 설사 민사로 진행된다 한들 입증이 어렵다.

 

 

가입, 미가입을 떠나 음식물 사고 발생 시 매장의 위생과 재료관리, 원산지 등을 청소하고 수정해야한다.

만약 식약처 또는 위생과에 민원이 제기 되었음 방지하기 위함이다.

 

그냥 가입하세요 그게 속 편합니다.

생각보다 빈번히 일어나는 일기도 하고, 배달에서는 부지기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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