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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칼럼

메뉴 가격 인상에 기로에서..

by 프토리 2023.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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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맘때가 되면, 사장님들의 큰 고민거리 바로 가격인상의 여부입니다.

물가, 인건비 상승에 가격을 올리자니 고객의 저항이 두렵고, 유지하자니 마진 폭이 적어지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매우 단순합니다. 가격을 올리세요.

 

 

단, 기준과 전략이 있고, 적당히 올려야 합니다.

어느 메뉴건 가격 저항선이 있는데 그걸 넘어 버리게 인상하면 안됩니다.

 

 

"

너무 쉽게 얘기하는거 아니냐?

그런 말은 누가 못하냐?

"

 

 

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뼛속까지 장사 마인드인 분들이라면 이미 가격인상을 했거나

할 준비를 미리 하고 있습니다. 애초에 이런 고민을 하되, 기준이 있습니다.

 

가격 인상에 고민이 깊으신 분들은 대체로 본인만의 기준이 없거나,

판매하는 상품의 정확한 원가, 마진 조차 모를 가능성이 크고, 가격경쟁력 말고는 내세울게 없다는 얘기입니다.

 

 

모든 사업, 장사의 본질은 서비스(물품)을 판매하는 행위이며, 이는 마진(돈)을 벌기 위함입니다.

모두가 최소 투자 대비 최대 이익을 얻을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인만의 또는 매장의 철저한 전략과 기준이 있어 가격인상을 하지 않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가격을 올리면 고객이 오지 않을꺼야 어떻게 해야하지? 라는거는 의미가 없습니다.

 

 

고객이 떠나갈까 두려우십니까?

가격을 올리고, 그 만큼의 서비스와 품질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세요.

 

 

' 가격을 올려서 망한 매장은 거의 못봤지만, 가격을 안 올려서 망한 매장은 다수있습니다.'

 

 

늘 남는 장사를 하시고, 본인만의 기준과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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