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브랜드 아뜨뜨는 '사모임에프앤비' 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현재 사모임에프앤비은 아뜨뜨 단일 브랜드로 운영 중에 있으며, 2020년 부터 직영점을 운영한 이력이 있으나, 가맹점은 2022~23년 사이에 확장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재 전국 5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직영점은 2곳, 가맹점은 3곳으로 추정하고 있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서울
* 가맹사업시작일 : 2022(추정)
<정보공개서>
신생 브랜드인만큼 아직 이러타할 정보공개서 상의 정보는 부족하다. 참고만 하길 바란다.
아뜨뜨
아뜨뜨는 프리미엄 솥밥 브랜드로, 5~6종의 솥밥을 주 시그니쳐로 대체로 메뉴는 단촐하다. 그만큼 솥밥에 전문성을 부여한 브랜드임을 알 수 있다. 프리미엄이라는 워딩에서 알 수 있듯 객단가는 1.4~1.6으로 높은 편이다.
일반적인 식사류 가격을 아득히 뛰어 넘는 가격대이긴 해서 동네상권에서는 크게 힘을 쓰지 못할 듯 하나, A급 상권 또는 데이트 상권 등과 같은 곳에선 좋은 선택일 듯 하다.
그리고 이미 비쥬얼적으로 완성도가 높다보니, SNS 상에서 트래픽이 높은 편이며, 가맹점 확장에 나서기 전부터도 이미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다.
본격적으로 가맹점 확장에 나선만큼 곧 지역 1위 상권 등에서는 쉽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한다.
인테리어의 경우 매장마다 다소 차이가 있다. 직영점과 가맹점 차이인 듯 한데 가맹점은 당연히 비용적인 측면 때문에 합의를 한 것 같지만, 본점과 갭차이가 생각보다 크다.
메뉴 구성의 경우 전문성이 보이는 단촐한 메뉴 구성이다. 앞서 말한 듯 회전률을 높이기 좋은 구성과 구도를 보이고 있다. 돼지꼬리찜을 빼고는 딱히 주류와 곁들일 요리 메뉴가 없기에 요리만 추가적으로 늘린다면 주류 메출도 나쁘지 않은 구성이 될 듯 하다.
아뜨뜨 총총
프리미엄 솥밥 브랜드 아뜨뜨, 네이밍 또한 메뉴와 이질감이 녹아들게 사용하였고, 인테리어, 메뉴구성, 객단가, 대중적인 아이템 등 좋은 방향으로 브랜드 기획을 하였다.
추가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신메뉴 또는 사이드, 요리류의 추가 한다면 더욱 더 근사한 브랜드가 될 것이며, 가격대가 있는 메뉴인만큼 가맹점의 인테리어도 본점과 동일 시하게 같으면 하는 바람이다.
'프랜차이즈 > 브랜드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이다이닝 후토마끼 프랜차이즈 분석 (0) | 2024.06.22 |
---|---|
영삼이네우정소갈비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0) | 2024.06.21 |
깡우동 우동 탕수육 전문 브랜드 분석 (0) | 2024.06.19 |
국밥참맛있는집 국밥 브랜드 분석 정리 (0) | 2024.06.18 |
고망고 망고쥬스 전문 브랜드 매출 창업비용 정리 (0) | 2024.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