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국밥참맛있는집 국밥 브랜드 분석 정리

by 프토리 2024. 6. 18.
300x250





1. 개요

브랜드 국밥참맛있는집은 '큐아이그룹' 이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현재 큐아이그룹은은 국밥참맛있는집 외에 14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다.

 

전국 68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정보공개서 상으로 직영점은 없는 것으로 보여진다.

 

* 가맹본부 소재지 : 대구
* 가맹사업시작일 : 2021-09

 

 

<정보공개서>

 

 

15개의 브랜드 중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브랜드가 국밥참맛있는집이다. 22년도부터 재무 개선이 되었고, 23년도 더욱 더 개선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2. 국밥참맛있는집

 
일반적인 국밥집 브랜드라 생각하면 편하다. 국밥참맛있는집이 타 브랜드들에 비해 차별성이 보여진다라고 보기는 힘들다. 국밥이라는 아이템이 워낙 대중적이기도 하고 프랜차이즈, 개인 모두 매장이 많기에 그러한데, 역설적이게도 워낙 대중적이라 고객들은 차별성이 없어도 찾는 메뉴이다. 중국음식과 같이
 
 

 

 

3. 메뉴

 

 
메뉴판에서 차이라고 한다면, 요즘 국밥집들이 메뉴판을 단촐하게해 전문성을 강조했다면, 국밥참맛있는집은 메뉴가짓수를 늘려 객단가를 올리는 전략을 택한 듯 하다.

 

4. 인테리어




인테리어와 파사드 역시 흔한 국밥집 인테리어이다.
 
 
 

5. 창업비용

현재 국밥참맛있는집은 창업비용에서 가맹수취금(가맹비,교육비,로열티,보증금)을 면제하고 있다. 매장을 보유 중인 창업자의 경우 기존 인테리어를 살릴 수 있는 것으로 보이며, 신규창업자는 공사(인테리어, 주방, 싸인 등) 부분만 진행하면 충분히 가맹을 할 수 있는 브랜드이다.

 

 

6. 국밥참맛있는집 총총

국밥이라는 아이템이 대중성이 강해 어느 지역을 가도 무난하게 사람들에게 먹히지만, 대중성이 있는 아이템은 고객들의 기준치에 충족 못할 시 심하게 질타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또한 대중성에 차별화가 없다면 레드오션일 뿐이다.
 
그렇다고 국밥참맛있는집이 경쟁력이 없는 것은 아니다. 주요 경쟁력은 저렴한 창업비용, 편리한 조리 시스템, 다양한 마케팅, 객단가 높은 메뉴구성 등과 같은 여러 장점들이 존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