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짐키친 다이어트 건강식 샐러드 브랜드 분석

by 프토리 2024. 6. 12.
300x250






1. 개요

브랜드 짐키친은 동일한 이름인 '짐키친' 이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브랜드이다. 현재 짐키친은 짐키친 단일 브랜드로 운영 중에 있다.

 

전국 62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가맹사업 초기부터 직영점을 운영하고, 꾸준하게 늘어 현재의 직영점은 4개점으로 파악된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서울
* 가맹사업시작일 : 2021-05

 

<정보공개서>

 

 

정보공개서 상의 재무구조는 모든 항목이 매해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23년 현재 매장 수가 62개점이므로 더욱 더 큰 폭으로 성장했으리라 판단한다.

 

 

 

2. 짐키친



짐키친은 이름에서 충분히 유추할 수 있듯, 운동인들을 위한 식사가 주된 아이템으로, 3대 영양소 탄단지의 비율을 맞추어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가치로 두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있었고, 최근에는 여러 매체 및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자기관리의 측면에서도 더욱 더 강조되고 있어 다이어트 및 건강식의 꾸준한 수요와 시기의 흐름을 맞춘 아이템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에 반응하듯 짐키친의 가맹점 수도 21년부터 꾸준하게 확장 되었을 만큼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3. 메뉴

위 메뉴판을 보면, 정말 컨셉에 충실하게 건강식, 다이어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과 메뉴마다의 칼로리를 보여주어 짐키친이 보여 주고자 하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4. 인테리어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분위기로 구성되었다. 파사드의 단순하게 로고만 본다고 하면 이니스프리의 풀 싸인과 하이네켄의 별 심볼이 떠오르지만, 전반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인게 특징이다.
 
내부 인테리어도 마찬가지로 하얀 톤에 풀, 단백지 싸인물 등 심플하면서도 핵심만 전달하는 모양을 띄고 있다.
 
 
 

5. 창업비용



개설비용은  참고 하길 바란다.(물론 매장의 환경에 따라 변동성은 감안해야 한다.)

 

 

6. 짐키친 총총

다이어트와 건강식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게 있었지만, 더욱 더 헬스와 자기관리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시기에서 이러한 수요는 더욱 더 증가할 것으로 본다. 
 
짐키친의 메뉴, 인테리어, 기획 긍정적인 브랜드이지만 그 중에서도 네이밍과 파사드의 직관성이 좋아 누가 봐도 어떠한 브랜드이고 무엇을 파는 브랜드인지 한 눈에 파악이 될 만큼 좋다.
 
기존의 라이트한 샐러드 브랜드와 확연하게 차이점이 두드러지고, 기존의 브랜드들은 여성고객들에게 타겟이 집중된 반면 짐키친은 남녀 모두를 타겟팅하고 있어 더욱 더 파이가 높은 브랜드라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