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픽닷 무인셀프사진관 전문 브랜드 분석 정리

by 프토리 2024. 6. 11.
300x250




1. 개요

브랜드 픽닷은 '에브리세컨드' 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무인사진 전문 브랜드이다. 현재 에브리세컨드는 픽닷 단일 브랜드로 운영 중에 있다.

 

전국 21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정보공개서 상으로는 아직 정보가 없으나, 서울숲 본점이 직영점이며, 나머지는 가맹점으로 추정된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성동구
* 가맹사업시작일 : 2022년 추정

 

 

<정보공개서>

 

최근 가맹사업을 개시하면서 매장 수가 21개까지 나아가는 등 빠른 속도로 확장에 나서고 있다. 정보공개서를 보면 알다시피 정보가 없을만큼 신생 브랜드이다.

 

 

2. 픽닷

 
픽닷은 무인셀프 사진관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사진 퀄리티와 무인사진관 최초의 멤버쉽 시스템, 모델콘테스트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을 취하는 듯 하다. 
 
주 소비층인 1020 세대에 맞춰 인테리어와 파사드가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용실이나, 카페 인테리어와 흡사하다.
 
 

 

 

3. 상품



 
 

4. 인테리어

 



 
픽닷의 인테리어 앞서 말한대로 큰 평수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무드 있는 분위기에 카페 및 미용실의 인테리어와 흡사하다. 너무 가벼운 느낌이 아닌 어느정도 무게는 있으되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이다.
 
 
 

5. 창업비용

 
10평 매장 기준 
가맹비 30호점까지 면제
교육비 30호점까지 면제
계약이행 보증금 없음
 
매장개설 비용 4,200만원(보증금/별도공사 제외)
설계/감리 300만원
실내공사 2,000만원
파사드 1,000만원
싸인 500만원
가구,집기 200만원
초도비용 200만
 
마이 프차 기준 개설비용
 
 
 

 

 

6. 손익분석

 
순수익의 경우 파악이 불가능하나, 무인 특성과 사진이라는 특성이 만났을 때 마진률을 높을 것으로 추정한다.
 
 
 

7. 픽닷 총총

강점
1) 음식점, 카페 대비 초기 투자비용이 낮다.
2) 타 업종 무인 브랜드에 비해서도 투자비용이 낮다.
3) 타 업종 무인 브랜드에 비해 높은 마진률(전기세, 사진필름 뿐)
4) 깔끔하면서 무드있는 인테리어, 다양한 홍보, 프로모션 진행 
 
 
단점
1) 딱히 없음.
2) 신생 브랜드라 정보의 부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