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냅다청양집 원조부안집 본사의 후속 냉동삼겹 전문 브랜드 분석 정리

by 프토리 2024. 6. 13.
300x250






1. 개요

브랜드 냅다청양집은 '신근식푸드' 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냉동삼겹 브랜드이다. 신근식푸드는 원조부안집으로 유명하며, 후속 브랜드가 바로 냅다청양집이다.

 

현재 매장은 전국 11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정보공개서 상으로 직영점은 없다고 나오나 가산디지털단지점과 영등포점이 직영점으로 추정되며, 9개 매장은 가맹점으로 운영 중에 있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서울 금천구
* 가맹사업시작일 : 2020년

 

 

<정보공개서>

 

 

20년도 부터 매장이 존재 했으나, 코로나 기간인 점과 원조부안집이 먼저 확장에 성공하였기에 이제서야 본격적으로 활동을 준비하는 모양이다.

 

 

2. 냅다청양집





냅다청양집은 노포 스타일과 스토리 및 냉동 삼겹을 주력으로 내세운 브랜드이다. 차별성은 냉동삼겹 외에도 매운 메뉴들을 차용하여 타 브랜드와 상이하다. 노포적인 감성 또한 타 브랜드들과 다르게 더 시대를 깊게 들어간 디테일한 부분들이 적용되어 있다.(60~70년대 감성)
 
고깃집에서 약한 점심 매출을 노리기 위해 점심 메뉴들도 구성하고 있으며, 특히 앞서 언급한 불안주라 불리우는 매운 메뉴군들이 상호와 연관성이 있음은 물론이며 타 브랜드와의 차별점을 분명하게 보여 주는 부문이라 객단가 부분에서도 높을 것으로 추정된다.
 
 
 
 

 

 

3. 메뉴

 
전반적으로 타 냉동삼겹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불안주, 사이드 등도 객단가 나쁘지 않은 부분이다. 
 
호불호 없는 메뉴 구성이며, 대중적인 메뉴판 구성이다. 그러면서도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고, 사이드를 곁들일 수 밖에 없는 좋은 메뉴구성이다.

 

4. 인테리어

 



 
외부는 매우 직관적이며 색감적인 파사드를 차용하고 있으며, 내부는 노포적인 감성이 돋보이나, 매장마다 다소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전반적인 틀은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5. 창업비용



현재 선착순 20호점 까지 가맹비,교육비 혜택이 들어가며, 15평형 기준 5,000만원 선이나 무이자 주류대출도 해주는 점과 기존 매장 업변 시 들어가는 비용을 감안한다면 초기 투자비용 부담은 크지 않을 듯 하다. 
 
당연히 별도공사는 별도이며, 매장 컨디션에 따라 비용이 변동성은 있다.
 
 

 

 

6. 손익분석

 
홈페이지 기준 직영점 수익률이며, 세금까지 포함 임과 주 5일 운영임에도 영업이익률이 30%로 매우 높다. 또한 코스트 비중이 주류를 포함 함에도 34~35%라 프랜차이즈 기준으로는 준수한 수치이다.
 
 

7. 예상 매출액(정보공개서)



2022년 1년 평균 매출[122개점]
 
평균 1년 매출액 : 421,117,000원
평균 1개월 매출액 : 35,093,000원
 
* 실제 운영 상과는 다소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음.
 
 
 
 

7. 냅다청양집 총총

강점
1) 객단가 높은 메뉴구성
2) 기존 브랜드들과의 차별점 : 직관성, 스토리, 메뉴 차별성, 메뉴구성
3) 원조부안집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비슷한 결의 후속 브랜드
4) 마케팅, 홍보 부분 강화 중
5) 고객 리뷰 및 반응이 대부분 긍정적
 
 
단점
1) 브랜드 런칭 초기 확장이 부족했던 점
2) 딱히 단점이랄게 없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