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전통맛집할매순대국 국밥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정리

by 프토리 2024. 6. 12.
300x250





 



1. 개요

브랜드 전통맛집할매순대국은 '한결엔터프라이즈' 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순대국 전문 브랜드이다. 현재 한결엔터프라이즈는 전통맛집할매순대국 단일 브랜드로 운영 중에 있다.

 

전국 30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위례본점 1개점을 직영 운영 중이고 나머지 29개점은 가맹점이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위례
* 가맹사업시작일 : 2017년

 

 

<정보공개서>

 

 


여느 프랜차이즈 처럼 코로나 시기에 매출이 감소하고, 코로나가 사실상 풀린 22년도 부터 매출이 회복되는 것으로 보여진다. 2017년 경 부터 가맹사업을 이어 오고 있지만 확장세가 다소 느린감은 있다.

 

 

2. 전통맛집할매순대국



전통맛집할매순대국은 대중적인 아이템에 흔히 볼 수 있을 법한 친숙한 브랜드를 표방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가봤나? 착각할 정도로 매우 대중적인 느낌이다.
 
우리가 흔히 순대국집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인테리어, 메뉴구성 등이 딱 그것이다.
 
 

 

 

3. 메뉴

 
일반 순대국집에 비해 메뉴 가짓수가 많고, 다양한 안주류, 계절메뉴 등 차별성을 꾀하고 있다. 저녁 손님 또는 주류 손님에게 어필한 구성이 아닐까 추측해본다.

 

4. 인테리어

 

파사드는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메세지(전통성, 아이템) 등을 보여주고, 특히 색감이 뚜렷해 가시성이 좋을 듯 하다. 그 외에는 평이하다.
 
 
 

5. 창업비용

 
가맹비 무료
교육비 무료
감리비 무료
인테리어 자율시공
간판 자율시공
주방기기 직접 구매

대부분 무료 또는 자율시공인 부분이라 개설비용에 대한 안내가 별도로 없다. 매장별로 인테리어 구성이 달라 의아했었는데, 순대국집 브랜드라면 충분히 이러한 정책도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기존에 매장을 가지고 업변을 한다면 정말 최소한의 비용으로 업변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6. 손익분석

 

순수익의 경우 홈페이지 상 34%로 세금 부분이 누락되어 있긴 하지만 순수익이 높은 %를 자랑한다.
 
 

7. 예상 매출액(정보공개서)

 
 
공백

 
 
 

8. 전통맛집할매순대국 총총

강점
1) 다양한 매출판로 : 식사, 주류, 배달, 포장
2) 기존 브랜드들과의 차별점 : 다양한 메뉴구성
3) 대중적인 아이템
4) 전통성과 대표의 이름과 얼굴을 걸고 하는 진심 
5) 자체 물류, HACCP 공장 운영 
 
 
단점
1) 가맹점 확장이 다소 느렸다.
2) 대중적이지만, 흔한 아이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