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을 운영하다보면 홍보가 절심함을 깨닫는다.
맛이 상향 평준화된 요즘은 마케팅과 스토리텔링에서 매장의 성패가 갈린다.
당연히 넉넉한 돈만 있으면, 전문가에게 맡기면 되지만
여유가 있으면 소상공인이라 왜 부르겠는가... 이번 글은 저비용이지만 고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 보겠다.
< 저비용 마케팅 >
1. 네이버 검색광고
- 플레이스기반의 검색광고 일 2,000원 이내 금액으로 지역, 성별, 시간대로 타겟팅 광고를 한다.
2. 맘카페
- 비용을 들여 광고하는 것 + 지인 요청하여 한달에 1~2번은 후기글을 작성한다.(새로운 글을 쓸땐 기존 글 삭제)
3. 당근마켓 비즈니스
- 인근 지역으로 타겟팅 잡고, 비용은 일일 500원으로 설정한다.
- 프로모션 : 당근마켓을 보고 오면 할인이벤트 및 서비스 등
4. 네이버 블로그
- 개인 계정 및 지인들 동원하여 주기적으로 블로그 후기글을 작성한다.
- 화력을 높이고 싶다면 알바공고사이트에서 블로그 후기 작성 단건 알바(1건 5천원 ~ 1만원)를 구한다.
- 체험단 모집 : 소재 지역 블로그에게 쪽지를 보내 음식 무상 제공으로 블로그 후기글 작성 제안을 한다.
간단해 보이지만, 이걸 한달 1~2번씩 꾸준히 1년간 지속하면 효과는 매우 강력하다.
왜냐하면 이걸 유지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있다면 그 사람은 멀해도 대박이 날 것이다.
대다수 사장님들이 매출에 대한 욕심은 있지만, 넋 놓고 손님 오기만을 기다리는 분들이 대다수이다.
시도하고 도전하고, 꾸준하게 해야한다.
"장사는 단거리가 아닌 마라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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