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브랜드 육회바른연어는 '육바연컴퍼니' 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육회&연어 브랜드이다. 현재 육바연컴퍼니는 육회바른연어 단일 브랜드로 운연 중에 있으며, 가맹사업은 2021년 부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된다.
전국 57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직영점은 운영 중에 있지 않고 전체 가맹점인 것으로 판단된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서울
* 가맹사업시작일 : 2021-08-25
.
<정보공개서>
신생 브랜드인 점과 정보공개서 개정이 되질 않아 정보공개서 상의 자료가 부실한 듯 하다. 허나 현재 57개점이 확장 되었다는 점에서 재무 상황이 개선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육회바른연어
육회바른연어는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 연어와 육회가 주 시그니처 메뉴로 한 브랜드로 주요 특징으로는 불이 없는 매장, 빠른 조리시간이 있다.
육회, 연어 모두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인 점도 있지만, 육회와 연어를 믹스한 매장 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없다는 점도 육회바른연어의 차별성이자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육회바른연어의 재밌는 점이 두가지 시그니처 재료로 다양한 포지션의 메뉴구성을 만들어 내었다.
회식, 가족, 데이트, 식사, 안주, 배달 등 다양한 목적의 고객이 찾을 수 있게 여러 포지션의 메뉴군 및 가격대를 형성하여 고객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했다는 점이 훌륭하다.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아이보리 톤에 전반적으로 깔끔한 인상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냥 딱 보통이다.
창업비용
가맹비의 경우 선착순 10호점이 지났기에, 아직 해당이 되지는 모르겠다. 그 외 가맹비용에서 특별하게 눈에 띄는 부분은 없다.
육회바른연어 총총
단순하게는 육회 + 연어라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조합 자체가 뚜렷한 경쟁자가 없었고 두 식재료가 호불호가 없이 고객들에게 선호 되는 만큼 가맹점 확장도 빠를 수 있었지 않나 생각한다.
그리고 다양한 메뉴 구성에 식사, 안주, 회식, 가족, 데이트, 배달 등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기 용이하게 만들었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이다.
가맹점주들에게는 당연히 조리난이도가 낮은 부분과 창업비용이 저렴한 부분 그리고 불이 없는 주방이라는 메리트가 매우 클 것이다.
'프랜차이즈 > 브랜드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망고 망고쥬스 전문 브랜드 매출 창업비용 정리 (0) | 2024.06.17 |
---|---|
꽈페 꽈베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0) | 2024.06.14 |
보배반점 우리동네중식당 중식 브랜드 예상매출 창업비용 정리 (0) | 2024.06.14 |
냅다청양집 원조부안집 본사의 후속 냉동삼겹 전문 브랜드 분석 정리 (0) | 2024.06.13 |
생마차 가성비 이자카야 주점 브랜드 분석 (0) | 2024.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