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백돈 돈까스계의 신흥강자 배달 전문 브랜드 분석 정리

by 프토리 2024. 6. 5.
300x250

백돈
 
 



1. 개요

브랜드 백돈은 '백돈' 이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배달 돈까스 전문 브랜드이다. 현재 백돈은 백돈 단일 브랜드로 운영 중에 있다.

 

전국 69개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그 중 직영점은 1개점 내외로 추정되며 나머지는 가맹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충북 청주
* 가맹사업시작일 : 2020년

 

 

<정보공개서>

 



 

20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지만, 코로나 기간 중인 21년까지는 확장성에 한계를 가지다 23년 현재에 이르러 69개점 까지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여력을 펼쳐 내고 있다. 

 

2. 백돈

백돈은 돈까스 배달, 포장 전문 브랜드로, 현재 홀 매장까지 운영 중인지는 파악하지 못했다. 백돈이 폭발적으로 확장할 수 있었던 방향성은 대체로 선두를 달리는 돈까스 전문 프랜차이즈가 생각보다 별로 없다는 점도 있지만 적당한 가격대에 기본을 준수하되 색감과 기본을 준수하여 깔끔한 인상을 준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점이다. 
 
 

 

 

3. 메뉴




백돈은 전반적으로, 기본을 준수하고 있다. 오히려 메뉴 구성은 심플
 

4. 인테리어

백돈의 아웃테리어,  인테리어는 배달, 포장 전문점에 맡게 매우 심플하다. 그래도 다른 배달 브랜드와는 달리 간판과 배너, 스카시 등을 하는 등 최소한의 아웃테리어를 구성하고 있다.
 
 
 

5. 창업비용

 
기본적인 가맹비 및 교육비, 보증금을 제외하고는 기타 큰 금액이 수반되는 인테리어, 주방설비/집기, 간판은 자율시공과 구입을 하는 등 배달 브랜드에 맞게 구성되어져 있다.
 

 

 

6. 손익분석

매출 4,000만원 기준
식자재 비중 37%, 순수익 29%으로 브랜드사는 안내하고 있다.
 
 

7. 예상 매출액(정보공개서)

2022년 1년 평균 매출[8개점]
 
평균 1년 매출액 : 418,575,000원
평균 1개월 매출액 : 34,881,250원
 
* 실제 운영 상과는 다소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음.
(22년 8개점 매장에서의 기준)
 
 
 
 

7. 백돈 총총

강점
1) 빠른 확장세
2) 새로운 돈까스 신흥강자
3) 기본을 중시하되 새로운 시도
4) 배달 브랜드임에도 최소한의 통일성을 유지하며, 가맹점 확장
 
 
단점
1) 딱히 없음.
 

 

사진 = 홈페이지, 정보공개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