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금별맥주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정리

by 프토리 2024. 6. 4.
300x250



 


 

 

1. 개요

브랜드 금별맥주는 동일한 상호인 '금별맥주' 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주점 브랜드이다. 현재 금별맥주는 단일 브랜드로 운영 중에 있으며, 근 3년 사이 매우 큰 폭으로 성장했다.

 

전국 202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정보공개서 상으로 직영점은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 가맹본부 소재지 : 광명
* 가맹사업시작일 : 2020년

 

 

<정보공개서>

 



 

코로나가 풀린 2022년부터 억눌린 주류소비가 풀리며, 금별맥주 또한 크게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2. 금별맥주

 



경성시대를 모티브로, 모던한 파사드와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브랜드이다. 타겟층 2030 여성들이며, 메뉴 구성, 인테리어 모두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을 두루 갖추었다.
 
 

 

 

3. 메뉴





메뉴 구성을 보면 한식과 양식, 일식, 주점 음식들이 믹스 되어 있다. 아기자기하고 담백한 구성이 인상적인 메뉴구성이다. 
 
 
 

4. 인테리어

 
 
앞서 언급했듯 인테리어의 모티브는 경성시대이다. 코로나 전에도 경성 특유의 개화기풍 인테리어는 여성들에게 매우 큰 인기를 끈다. 
 
하지만 단발적인 구조가 많다. 인테리어적 어필 요소가 크기에 내용물 즉 음식점의 본질인 맛, 서비스, 가격에서 약하다면 지속성은 약할 수 밖에 없다.
 
 
 

5. 창업비용

 


평수 구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지만 별도비용 제외하고 창업비용은 1억 선이다. 별도 비용은 매장마다 다르겠지만 1억 5천까지 맥스로 보는 것이 합당할 듯 하다.
 
주점의 특성상 일반 동네에서는 약하고, 무조건 상권 좋은 곳에 들어가길 바란다.
 
 

 

 

6. 손익분석

 

 

마이프차에서 32% 수익으로 나오나, 세금/관리비/복리후생/감가상각이
제외 됬기에 참조만 하기 바란다. 
 
 

7. 예상 매출액(정보공개서)

 


2022년 1년 평균 매출[128개점]
 
전체 가맹점 평균 월 매출액 : 5300만원 선
 
* 실제 운영 상과는 다소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음.
 
 
 
 

7. 금별맥주 총총

강점
1) 이쁜 인테리어 : 경성시대 특유의 개화기풍 인테리어
2) 여성들이 좋아하는 아기자기하고 화려한 디자인
 
 
 
단점
1) 가맹점 확장의 한계성 종착
2) 주점 브랜드 특성상 트랜드의 한계점
3) 여성 단일 타겟 주점 브랜드는 매출 및 지속성이 약함
4) 비싸지만, 양은 적다는 전반적인 고객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