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또리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정리

by 프토리 2024. 6. 3.
300x250
또리커피




 



1. 개요

브랜드 또리커피는 '또리커피' 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이다. 현재 또리커피는 또리커피 단일 브랜드로 운영 중에 있으며, 원래는 알약커피라는 상호로 운영하다 또리커피로 변경하였다.

 

전국 13개 매장 영업 중에 있으며, 정보공개서 상으로 직영점은 수원본점 1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그외는 가맹점으로 추정된다.

 

* 가맹본부 소재지 : 수원
* 가맹사업시작일 : 2023년

 

 

<정보공개서>

 



 

23년 본격적으로 가맹점 확장에 나서고 있는 초창기 브랜드이다.

 

 

2. 또리커피

또리커피는 배달, 홀 매장으로 운영하는 저가형 커피와 다양한 음식 카테고리와 더불어 애완간식까지 겸한 브랜드이다.
 
여러 음식군을 너어 배민 다양한 카테고리(야식, 분식, 디저트 등)에 넣을 수 있고, 애완간식을 객단가도 확보 할 수 있었던 듯 하다.
 
 
 

 

 

3. 메뉴




위 사진 외에도 메뉴 가짓수가 많다. 기본적인 커피, 음료, 타코야키, 와플, 떡볶이, 마카롱, 크로플, 볶음밥, 토스트, 애견간식 까지 다양한 군을 판매 함으로써 객단가 및 대중적인 소비군을 모색하였다.

 

4.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흡사 한동안 유행했던 수제버거 브랜드들 파사드와 비스무리하다. 전반적으로 캐쥬얼하고, 눈에 잘 띄는 채널 간판 그리고 갈바에 색감을 강렬하게 하였다.
 
 

5. 창업비용

개설비용은 보증금 제외하고 5,000 ~ 6,000만원 선으로 무난한 선에서 책정되고 있다.
 

 

 

6. 손익분석

 

순수익의 경우 매장이 활성화 되지 않아, 

정확한 매출 및 손익분석을 명확하게 확인하게 힘들다.

 
 

7. 또리커피 총총

강점
1) 다양한 매출판로 : 홀, 포장, 배달(다양한 카테고리), 애완간식
2) 귀여운 이미지
3) 애완간식을 접목한 차별성
4) 직관적인 인테리어, 마케팅 
 
 
단점
1) 비슷한 포맷의 이미 확장에 성공한 브랜드가 있다는 점
2) 조리가 쉽다고 광고하지만 가짓수가 많아지면 노동강도는 올라간다는 점
3) 배달에 강점이 둔 요소가 많은 만큼 마진률이 낮아 질 수 있다는 점
 
 

 

사진 = 홈페이지, 정보공개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