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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 중인데, 밀키트입니다.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것이 아닌 완제품으로 받은 제품에서 고객으로 부터의 이물질 클레임을 받았습니다. 고객에게는 정중하게 사과 후 전액 환불 처리와 새로이 메뉴를 만들어 드렸습니다.
이때 책임을 프랜차이즈 본사에다 물어야 하나요? 아니면 제조 공장측으로 물어야 하나요?
A.
안녕하세요. 그러신 경우 프랜차이즈 본사에 먼저 연락을 취하시면 자체적으로 환불을 도와 드리건 손해배상을 해드리건 합니다. 아니면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제조 공장 쪽으로 연락해 제조사에서 담당자 찾아와 배상을 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에 먼저 연락하시는게 맞으며, 환불 또는 손해배상과 함께 재발방지 대책 및 약속을 받으시기바랍니다.
사장님이 직접 제조공장에 따로 손해배상을 취하시거나 연락을 취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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