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칼럼

배민 신규 딱지가 중요한 이유

by 프토리 2023. 2. 17.
300x250

홀 매장은 소위 '오픈빨' 이 있다. 배달 매장은 없는 것인가? 아니다 배달음식점도 배민 입점 시 '신규마크' 가 부착 된다. 신규딱지는 3개월 동안 유지가 되는데 이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신규 마크
오픈 3개월 동안 가게명 옆에 노출되는 신규업장 마크

배민 신규 딱지 썸네일 이미지
start

 

신규마크가 왜 중요하냐면, 배민 플랫폼은 기본 노출에 있어는 모두가 동일하다. 단, 광고는 돈을 들인만큼 효과를 본다. 이렇게 남들과 다른 하나의 영역이라도 보여준다는 것은 노출 경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신규 딱지  기간에 자리를 잡지 못한다면.. 최악의 결말이 정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우리가 이 시기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는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다.

 

 

어떻게 해야 하나?

우선 돈을 때려 부어야 한다. 배달비 무료, 리뷰 이벤트, 쿠폰, 오픈클릭, 깃발 등등 마진 까먹는 광고와 이벤트로 말이다. 대다수 사장님들이 깃발 의미가 없어졌고, 배민 광고 비용이 제 살 깎아 먹기라고 한다. 1년 이상 운영한 매장은 맞다. 하지만 초창기 매장은 무조건 필수로 반드시 해야만 한다. 

 

 

컨설팅 경험 상 투자를 한 매장과 안 한 매장의 차이는 아주 극명했다. 우리 매장이 아무리 맛있고, 서비스가 좋아도 홍보가 되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초반에 배민에서 스포트라이트를 줄 때 미친듯이 홍보를 하고 알려야 한다. 기회를 줄 때 잡아야 한다는 말이다. 

 

 

이후 6개월이 지나고 자리가 어느정도 잡혔으면 그때 가서 광고를 조정해도 늦지 않다. 마진을 깍아 먹는다고 생각하지말고 투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큰 비용이 수반되는 블로그, 인스타와 같은 sns 마케팅 보다 더욱 더 효과적이다. 

 

 

아무것도 모른다면 배민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신규딱지가 없어지고 이미지가 굳어진 다음에는 컨설팅으로 잡기에도 힘들다. 간혹 문의 중 처참할 수준의 매출이 나오고, 노출이 거의 안 되는 매장의 경우 과감하게 삭제하고 새로 입점하는 걸 권장할만큼 그 정도로 초창기는 매우 중요하다.

 

 

반응형

 

리뷰 100+

최우선 과제는 리뷰 100+ 를 최단 기간 안에 어떻게든 최우는 것이다. 신규 매장이 리뷰 +100을 단기간에 찍는다면 배민 이해도가 높은 고객들은 새로운 맛집이 출현 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된다. 그러기 위해선 리뷰이벤트와 정성스러운 답글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주문수 +1000

신규딱지가 보유한 기간 안에 +1000건을 찍는다면 대박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배민의 이해도가 높아진 고객들은 주문수가 많은 것을 보고 검증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신규딱지가 존재하는 매장이 주문수 +1000건? 검증이 완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떻게 해서든 3개월 안에 찍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