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칼럼

배민 광고클릭

by 프토리 2023. 2. 6.
300x250

배민 광고클릭

배민광고클릭은 랜덤 노출로 형성된 오픈리스트를 경쟁입찰 방식으로 높은 금액을 우선 제시한 매장에게 높은 노출 빈도수를 제공하는 광고 상품이다.

돈을 많이 내는 매장에게 많이 노출시켜주는 광고 상품

 

배민광고클릭은 초창기부터 현재까지도 사장님들께 욕을 먹고 있는 광고 상품이다.

왜냐하면 랜덤으로 노출이 되던 오픈리스트를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상품으로 변경한 점이 첫 번째이고, 두 번째는 고객이 주문을 하지 않아도 비용은 나간다(클릭만 해도 비용이 나가는 구조) 세 번째는 사장님들끼리 서로 경쟁해서 비용분담을 늘리는 상품이다. 네 번째는 고객이 광고클릭으로 주문을 하면 광고클릭 + 비싼 오픈리스트 수수료로 이중으로 비용이 발생한다.

이 광고를 만든 담당자는 배민에서 상을 줘야 한다. 아주 효율적이며 이익 추구에 끝판왕 겪인 광고 상품을 만들었다.(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벤치마킹 한듯하다.)

현재 사장님들에게 혜택을 준다는 미끼로 광고 상품 활성화를 위해 처음 배민광고클릭을 진행하는 사장님들께 14일간 무료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공짜니까 처음에 클릭당 600원으로 설정해 체험해 보길 권장한다.

효과는 매우 강력하다. 600원으로 설정 시 배민클릭광고 전후 대비 오픈리스트 노출수가 10~20배 이상 차이가 발생한다. 매우 강력한 효과를 보았다면 이 광고 상품의 유혹을 떨쳐내기 힘들다. 그렇게 배민에서 노리고 만들었을 것이다.

배민광고클릭은 오래 운영한 매장일수록 효과가 없다. 왜냐하면 한정적인 배달 반경 상 오래 운영하면 할수록 신규 유입은 줄기 마련이다. 최소 2~3년 이상 된 매장들은 찜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아 배민 광고 클릭, 오픈 리스트, 울트라콜은 크게 효과를 보기 힘들다.

배민광고클릭의 타겟팅은 1~2년 미만 매장 또는 신규 유입 매장들이다.

광고의 선택은 사장의 몫이다. 해당 광고를 투자라고 생각하고 공격적으로 운영해 빨리 자리를 잡는다면 그것도 하나의 전략이며, 천천히 가더라도 돈을 아낄 수 있다면 그것도 전략이다. 뭐든지 본인만의 기준과 생각이 있으면 된다.

사용하는 사장님을 위해 배민광고클릭의 간단한 팁으로는 0원으로 딱 떨어지는 것보다는 1~2원 단위로 맞추길 권장한다. 예로 클릭 당 비용이 200원이라면 201 또는 202원으로 설정하는 것이다. 사람이라면 0원 단위로 딱 떨어지는 것을 좋아하기에 그것을 노리는 것이다. 또한 배민광고클릭 단가 중 200원 또는 250원이 가장 많다. 이 또한 많은 사람들이 본다면 203원, 205원 이렇게 변동의 가능성은 있다.

배민광고클릭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생각을 담자면, 지금도 커뮤니티에서는 좋고 나쁘다를 왈가왈부하는데 배민에서 공격적으로 행하면 을인 매장 사장님들 입장에서는 결국 쓸 수밖에 없다. 상품 자체의 효과는 매우 강력하고 결과(매출)로 보여준다. 분명 어느 순간 당연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위에서 말했듯 본인만의 전략과 기준 하에 투자라면 투자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블로그 마케팅에 수백만 원을 쓰느니 배민광고클릭 200원씩 한 달에 10만 원을 쓰는 게 매출에는 더욱 효율적일 것이다. 배민광고상품을 장려하는 것이 아니다. 안 쓰고 다른 곳에 투자를 해도 좋다. 배민광고클릭을 하건 안 하건 그것은 전적으로 사장의 선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