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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칼럼

배달의 민족 매출 올리기

by 프토리 2023.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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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족 매출 올리기

 

 

배달의 민족 매출 올리기는 별거 없습니다.

 

1) 노출을 많이한다.

2) 나의 페이지에 들오온 고객을 설득한다.

3) 주문이 성사된다.

4) 가격, 양, 맛, 포장, 서비스 등으로 만족을 준다

5. 재주문으로 이어진다.

 

 

어떠한 사업이건 1번 노출을 많이 시켜야 합니다.

한마디로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보여 주어야 합니다.

 

배달 컨설팅도 거창한게 아닌 노출도를 올려주는 일입니다.

 

 

아래는 기본 중의 기본 나 빼고 다 하고 있는 방법들입니다.

 

 

1.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 배민 셀프서비스에서 꾸밀 수 있는 요소는 다 꾸민다

    (글, 이미지, 모음컷, 가게소개, 사장님한마디 등등) 

    (구성 이벤트 - 셋트 - 단품 - 사이드 - 음료 - 주류)

 

2., 기초 광고를 등하시 하지 않는다.

  - 네이버 플레이스, 당근마켓, 인스타, 카카오, 맘카페, 밴드 외 모든 SNS

   (온라인 상 사람이 모이는 곳은 무조건 많은 흔적을 꾸준하게 남긴다)

 

 3. 일희일비 하지 않는다.

  - 악성 리뷰 하나, 오늘의 매출이 저조해서 등 하루하루 기복이 달리하면 안된다.

  - 기계처럼 웃고, 기계처럼 친절한게 베스트다. 리뷰가 달리면 좋은 것이고, 진상이 있음은 당연하다고 생각하자

 

 4. 광고는 적극적으로

  - 이미 자리잡은 매장이 아닌 신규 매장은 광고비를 아까워 해선 안된다(깃발, 광고클릭 등등)

    (한다면 오픈 초기 3개월만 추천한다)

   

 5. 싼게 최고다

  - 무료 배달, 리뷰이벤트 등 출혈경쟁은 맞으나, 신생 매장한테는 이것만큼 효과 좋은거는 없다.

   (기업들도 신규 사업에는 저가의 고퀄리티로 밀고 나간다)

 

 6. 리뷰는 무조건 3일안에 답글

   - 배민에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창구이다. 이 창구를 스스로 포기하지 말자

 

 7. 결국에는 사람이다.

   - 맛은 평준화 되었고, 배민 꾸미기, 홍보 다 똑같은 선상이라면 결국은 운영주에서 갈린다.

      ( 늘 친절하되, 본인 맛의 규칙과 매뉴얼을 만들고 어기지 말자)

 

 8. 플랜 B

   - 샵인샵 1~2개는 보험으로 가져가야 한다.(배달전문점에 한해서)

 

 

 

 

결국은 꾸준함이 정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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