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칼럼

배민 광고 종류는 어떻게 될까?

by 프토리 2023. 1. 2.
300x250

 

배달의 민족 광고 종류

 

 

1. 울트라콜(깃발)

  1개당 80,000원(vat 별도) 카테고리 1개 적용

  고객 주소지의 가까운 순으로 상위 노출 

 

2. 오픈리스트

 주문금액의 6.8% 청구, 카드 계산 시 결제정산 수수료 3%가 추가 된다.

 울트라콜 보다 더 상위에 뜨며, 3개의 칸으로 구성 랜덤으로 돌아간다.(단, 광고클릭으로 노출순위가 바뀜)

 

3. 포장

  아직까지는 수수료는 없다.(언제 중계수수료를 받을지 모른다) 

  단, 배민을 통한 결제 시 결제정산수수료는 부과된다.

 

4. 광고클릭

  2번의 오픈리스트의 노출도를 올려준다. 클릭 당 금액을 높게 책정한 사람에게 더 높은 노출도를 제공한다.

  단, 클릭한 고객이 주문을 하지 않아도 비용은 청구된다.

 

5. 배민1

  단건 배달 상품으로 요금제별로 다르나, 큰틀에서 배송비 6,000원 + 중계수수료가 발생한다. 

  단건 배달 자체가 유야무야 되고 있고, 배차가 장기간 안됨과 대응이 전혀 안됨이 문제되고 있다.

 

6. 번외

  찜은 수수료가 책정이 되지 않고, 그 외 검색, 기타 다른 노출은 오픈리스트의 수수료로 책정된다.

 

 

 

 

 

반응형

'식당 >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민원 배차가 되지 않을 때  (0) 2023.01.04
배달의 민족 매출 올리기  (0) 2023.01.02
배달팁 기초 설정 방법  (0) 2023.01.02
프랜차이즈 본사의 수익구조  (0) 2023.01.02
프랜차이즈 계약 시 주의사항  (0) 2023.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