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브랜드 분석

쪽갈비와 찌개 쪽찌 브랜드 분석 창업 정보

by 프토리 2023. 4. 13.
300x250

로고

1. (주)함께담는물

쪽갈비와 찌개(이하 '쪽찌')는 함께담는물이라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쪽찌의 가맹점 수는 30여점 이상이라고 알고 있다. 
 

정보공개서
출처 : 공저위

 

 

 

상표권
상표권


2. 쪽찌

쪽찌는 2세대 쪽갈비 브랜드로 브랜드명 그대로 쪽갈비에 찌개를 더한 브랜드이다. 2018년 이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으며, 마더푸드라는 초창기 회사에서 함께담는물로 매각되어 최종적으로 함께담는물에서 운영하고 있다. 대다수 가맹점이 수도권에 위치해 있고, 그 외로 소수의 지방권(강원, 충청, 대전, 경상)에 위치해 있다.

 

한가지 재밌는 점은 지금 매장들이 오픈 5년 이상이 된 매장이 대다수라는 것이다. 이는 매우 긍정적인 얘기인데 유행에 급변하는 요즘 요식업 특성상 2년 이상 매장을 유지, 관리하기가 어려워 지고 있다. 하지만 쪽찌가 5년 이상의 장수 가맹점이 많다는 것은 무언가 쪽찌만의 강점이 있다는 뜻을 반증한다.

 

아웃테리어
아웃테리어, 인테리어

 

 

3. 쪽찌 메뉴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브랜드명과 동일하게 쪽갈비에 찌개를 더한 형식이다. 메뉴판 구성이 우리가 늘상 보아오던 구성이지만 아는 것이 무섭다고 대중적이며 무난한 메뉴구성이다. 단, 가격은 가맹점마다 다른 방식을 차용하는 듯 하다.

 

 

4. 트랜드

 

반응형

 

 

5. 쪽찌 창업비용

 

가맹비 : 700만(한시적 면제)

교육비 : 300만

물류보증금 : 없음.

로열티 : 없음.

인테리어 : 자율

주방기기 : 자율(단, 오븐기는 가맹본부 전용 기구 구매)

 

 

 

6. 쪽찌 홈페이지

 

쪽찌

쪽갈비와 찌개, 성공창업, 창업비용, 밤에도 낮에도 줄서는 브랜드

jjokzz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