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Q&A

영업신고증 직원이 발급 받을 수 있나요?

by 프토리 2023. 9. 26.
300x250

영업신고 직원이 할 수 있나요?

 

 

Q.

기존에 사업자로 매장을 하나 운영 중인데, 매장 한 개를 더 신규로 내려고 합니다. 이때 영업신고증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1) 위생교육을 사업자 대표가 신청하고 직원이 위임장을 가지고 받으러 가도 되는지?


2) 실제로 대표는 카페에서 근무를 하지 않고 직원만 근무를 하는데 대표자가 보건증을 발급받아야 하는지? 직원 보건증을 가지고 영업허가증 받는 게 가능한지? 궁금해요!

 

 

반응형

 

 

 

A.

1. 위생교육을 사업자 대표가 신청은 하고 직원이 위임장을 가지고 받으러 가도 되는지?

- 네 대표자 신분증, 본인 신분증, 위임장 지참하시면 됩니다(위임장에 대표자 도장 찍으시고, 법인일 경우 인감도장 찍으시고 인감증명서 혹시 모르니깐 지참하셔야 합니다.)

2. 실제로 대표는 카페에서 근무를 하지 않고 직원만 근무를 하는데 대표자가 보건증을 발급받아야 하는지? 직원 보건증을 가지고 영업허가증 받는 게 가능한지?

- 위생책임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대표자의 명의로 하되 직원을 위생책임자로 지정해 위생교육 수료 후 위생필증 발급받는 게 가능합니다. 그걸 기반으로 영업신고도 가능합니다.(다만 지자체마다 담당자들의 해석에 따라 다릅니다. 된다고 하는 곳도 있고 안 된다고 하는 곳도 있습니다. 사전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문의하기]

 

FTORY

프랜차이즈 브랜드 분석 ·컨설턴트 I 프토리 🔸 올바른 창업 선택 브랜드 분석 가이드 🔸 쉽게 알아보는 요식업 이야기

linkon.i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