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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칼럼

배달의 민족 매출 올리기 2탄

by 프토리 2023.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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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족, 매출 올리기는 바로 콘텐츠 보드의 GIF 만들기입니다.

'GIF : 움직이는 사진'으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사진과 동영상의 중간 영역입니다.

 

이 GIF는 배달의 민족 앱에서 가게 정보 내 콘텐츠 보드에 노출됩니다.

 

 

[GIF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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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GIF는 배달의 민족 앱에서 가게 정보 내 콘텐츠 보드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보드 예시]

 

# 배달의 민족 내에서 매장을 참조하였습니다. 매장명은 가렸습니다.

 

위 예시의 매장은 4개의 콘텐츠 모두 GIF로 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GIF로 콘텐츠로 구성하는 이유는 편리하고 눈에 잘 띄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무언가를 볼 때 글 < 이미지 < 영상 순으로 이해하기 편하다고 합니다.

 

대다수가 느끼겠지만 소설책보단 만화책이, 만화책보단 유튜브를 더 선호하는 것이 쉬운 예입니다. 여기서 GIF는 앞서 이미지와 영상의 중간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러면 GIF보다 동영상이 더 좋은 게 아닌가 할 수 있습니다.

 

 

[GIF를 해야 하는 이유]

이것은 배달의민족이라는 플랫폼과 소비자의 심리적인 이유로 동영상보다는 GIF가 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당연히 배가 고파서 음식을 주문합니다.

 

메뉴를 정하지 못한 고객은 단기간에 여러 음식점을 둘러보며 각 매장의 정보(단가, 메뉴, 배달비, 리뷰 등)를 비교하고 메뉴를 결정합니다.

 

빠르게 콘택트 하는 소비자의 특성상 느긋하게 동영상을 시청할 고객은 많지 않습니다. 이미지의 경우는 타 음식점에서도 기본으로 하는 기초 중의 기초이며, 움직이는 GIF에 비해 고객에게 주는 메시지가 빈약합니다.

 

 

[GIF 만들기]

 

 

[안드로이드]

갤러리 → 영상 선택 → 하단 메뉴 →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열기 → GIF 클릭 → 설정하고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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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내용으로는 대표 메뉴, 비주얼이 좋은 메뉴로 구성하시길 추천드리며, 음식 외에도 위 예신 사진처럼 위생 혹은 인테리어와 연관 지어 GIF를 구성하여도 좋습니다.

 

번외로 배달의민족이라는 플랫폼은 단순한 구조입니다. 이용하는 고객의 니즈도 단순합니다.

맛? 서비스?는 재주문을 위한 기준이고, 신규 고객의 유치는 아래 요소가 가장 큽니다.

 

직관성(한눈에 보이고, 이해하기 쉬운, 깔끔한)

가성비(저렴한 단가, 배달비 혹은 혜택)

 

잘 보이고, 잘 정리되어 있고, 한눈에 이해가 가고, 가성비가 좋다

거기에 맛있고, 서비스가 좋다면 맛집 랭킹에 등극하고, 재주문율이 높아지는 맛집이 됩니다.

 

프랜차이즈 매장 중에서도 간혹 있지만, 특히 개인 매장 대다수가 이런 꾸미는 것에 너무 인색합니다. 꾸미는 거 귀찮은 거 압니다. 하지만 무료니깐 한번 시도라도 해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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