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칼럼

배달음식점에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

by 프토리 2023. 2. 23.
300x250

배달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은 현재 고민이 매우 많을 것이다. 여러 악재가 겹친 시기에서 주문이 떨어지고, 매출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때가 바로 컨설팅을 실행할 바로 적기이다. 내가 가진 컨설팅을 영업하는 것이 아니다.

 

 

다른 전문가에게 받아도 상관 없으니, 혼자 뭘 해야할지 무엇을 바꿔야 할지 모르겠으면 무조건 컨설팅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왜 컨설팅을 받아야 하는지 이유는 아래에 설명하겠다.

 

배달컨설팅이 필요한 이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개인 식당이건 프랜차이즈 가맹점이건 한 아이템에 한 상권에 대해 극히 제한적인 지식을 갖게 된다. 알다시피 요식업은 누구나 쉽게 진입하여 쉬워보이지만, 원래 쉬운게 더욱 더 디테일을 살려야 남들과 경쟁이 가능하다. 

 

 

음식점, 카페에서 하루종일 있다보면, 생각이 고정된다. 뇌가 멈추고, 몸이 이끄는대로 기계적으로 주문을 완료한다. 물리적으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고, 객관적인 사고를 할 뇌가 멈추는 것이다.

 

 

이때 무리해서 공부를 해도 그것이 정답인지 확인할 길이 없다. 잠 줄여가며 공부를 해도 그게 막상 효과가 없다면 매우 허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렇지만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다면 아주 명쾌하게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각 컨설턴트마다 각자만의 노하우와 방식이 있다. 컨설팅을 업으로 삼는 만큼 끊임없이 공부하고 수 많은 매장 사례들을 접한다. 그만큼 노하우가 쌓이는 것이다. 컨설턴트가 몇년에 걸쳐 이룩한 노하우를 의뢰인은 소정의 금액으로 온전히 전수 받게 되는 것이다. 

 

 

보통의 컨설팅 비용은 100만원 이하로 책정된다. 이 100만원이라는 컨설팅 비용이 당연히 아까울 수 있다. 하지만 나는 장담한다. 국내에 존재하는 요식업 또는 배달 컨설턴트는 컨설팅 비용 대비 몇십배의 효과를 가진 노하우를 의뢰인에게 제공한다는 것을 말이다.

 

 

단, 리뷰배너 제작, 리뷰답글, 깃발 위치 등의 컨설팅은 의미가 없다. 매장의 전반을 컨설팅 하는 업체를 찾아라.

 

 

 

결국은 매출이다.

컨설팅이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결국은 효율적으로 개선해서 많이 보여주고 종국에는 매출을 올리는 것이다. 앞선 내용에서 컨설턴트들이 수십배의 이득을 의뢰인에게 돌려준다고 말을 하였다. 그 부분이 바로 매출을 올려 준다는 것이다. 

 

 

몇십만원의 컨설팅 비용으로 월매출이 몇백만원이라도 오르면 의뢰인은 이득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당장 이 컨설팅 비용이 너무 아깝다고 하는 의뢰인들이 많다. 이러한 분들을 보면 그냥 하지 말라고 말씀 드린다.

 

 

컨설팅 비용을 제 값을 받고 안 받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무언가를 배울 때는 그에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해야지만 열의가 생긴다. 공짜로 얻은 물품과 지식, 정보는 열정을 수반할 수 없다. 쉽게 얻은 만큼 쉽게 버려진다. 돈을 쓴만큼 중히 여기고 열정을 불어 넣는 것이다.

 

 

여기서 컨설팅은 과연 매출을 올려 줄 수 있느냐? 라는 의문이 생길 수 있다. 당연히 모든 의뢰를 100% 매출 상승이라는 결과로 만들 수는 없고, 매출 상승 폭 또한 매장마다 다를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컨설턴트가 대박집 사장, 요식업 대표, 슈퍼바이저 출신들이다. 바꾸어 말하면 이 사람들이 전문가고 이 사람들만큼 요식업 생태계를 잘 아는 사람도 없다는 뜻이다.

 

 


 

나에게 컨설팅을 받길 원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장담한다. 따라만오면 매출은 상승한다. 하지만 단기간에 폭발적인 매출은 아니 그걸 바라는 사람은 돌아 가길 바란다.

 

정말 1년 2년 5년 10년 뒤를 보는 마라토너 사장님들만 오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