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Q&A

요식업에서 텃세가 심한 이유

by 프토리 2023. 8. 25.
300x250

 

썸네일

 

 

 

Q.

요식업에서 유독 텃세가 심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A.

요식업뿐만 아니라 기술이라는 분야에서 특히 두드러지고, 그 외 분야에서도 오래 한 가지 일을 오래 하신 분들이 많은 경우에 그러한 텃세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솔직히 분야라기보다는 그 사람의 성향인 것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식업에 그러한 경우가 많은 것은 한 장소에서 장시간 근무하는 폐쇄성도 한 몫하는 경우가 큽니다. 한 매장에서 오래 일하다보면 숲을 보지 못하고 바로 앞에 나무만 보기 십상이죠. 그럴 수밖에 없는 환경이기도 하고요.

 

또한, 위험한 칼, 불 등을 다뤄야 하는 업무 특성상 도 있을 것이며, 메뉴 퀄리티 하나하나에 클레임이 발생하고 민감할 수 있다는 점도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본인이 갈고닦은 기술, 실력, 노하우 이런 한 부분들을 최고라 생각하는 경향이 크고, 본인 스스로가 대단한 사람이 생각해 간혹 일부 사람들은 타인의 노력을 쉽게 인정하지 않거나 심하면 무시하는 경향도 크죠.

 

더군다나 요식업은 사람들이 쉽게 진입하기 쉬운 만큼 쉽게 그만두는 경향도 큽니다. 이 사람에게 정을 줬는데 어느 순간 나오지 않는다거나 매장에 피해를 주는 경우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죠.

 

딱 한 가지 이유에서가 아닌 여러 복합적인 이유가 있고, 사람에 따라 근무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텃세라는 부분도 요식업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어느 분야를 가나 있고 요식업에서도 텃세를 안 부리시는 분들이 더욱더 많습니다.

반응형